윈도우11는 기본적으로 자동 업데이트가 되도록 설정되어다.
업데이트에는 보안과 관련된 부분도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보통은 이러한 설정을 유지하는 것이 좋지만 간혹 업데이트로 인하여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도 있고, 작업 중에 업데이트 알람 등이 나타나는 것이 불편한 사용자도 있을 것이다.
목차(Contents)
자동 업데이트 일시 중지 설정
평소 자동 업데이트를 사용하긴 하지만 최신 업데이트 버전에 문제가 있어 핫픽스가 나올때까지 기다리거나 한동안은 잠시 미루고자 한다면 일시 중지를 하면 된다.
1. Windows 업데이트 설정 실행.
시작에서 [Windows 업데이트 설정]를 검색 한 뒤 실행하자.
2. 업데이트 일시 중지 설정.
설정 창이 나타나면 업데이트 일시 중지 부분에 중지할 기간을 선택하면 된다.
최소 1주, 최대 5주까지 중지할 수 있으며 중지 중에도 업데이트 확인을 하면 다시 자동 업데이트를 설정할 수 있다.
자동 업데이트 끄기 설정
자동 업데이트 자체를 완전히 끄고자 한다면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를 사용해서 설정을 변경하면 된다.
1.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 실행.
[Ctrl + R]을 눌러 실행 창을 열고 [gpedit.msc]를 입력하여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를 실행하자.
윈도우11 홈 버전의 경우에는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가 없기 때문에 사용을 위해서는 먼저 설치를 해야 하는데 아래의 글을 참고하여 설치를 진행하자.
(설치는 간단하다)
@윈도우11 홈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 설치 방법(gpedit.msc 설치)
2. 자동 업데이트 구성 설정.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 창이 나타나면 왼쪽의 트리 메뉴에서 [컴퓨터 구성 -> 관리 템플릿 -> Windows 구성 요소 -> 최종 사용자 환경 관리] 순으로 이동.
창의 오른쪽 화면에서 자동 업데이트 구성을 더블 클릭하자.
자동 업데이트 구성을 [사용 안 함]으로 변경하고 [확인] 버튼을 클릭하자.
그 외 내용
업데이트를 일시 정지하거나 끄더라도 먼저 다운로드한 업데이트가 있다면 해당 업데이트는 진행 될 수 있다.
이러한 것도 싫다면 서비스에서 windows 업데이트를 사용 안 함 으로 변경하면 된다.
(다운로드한 업데이트가 없다면 위 설정만 변경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