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1의 프로그램이 삭제 됐음에도 시작 프로그램 목록에 남아 있는 경우가 있다.
이런 경우 윈도우에 큰 문제를 일으키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무시해도 상관은 없지만 아무래도 보기 지저분하기도 하고 신경 쓰이는 사용자도 많을 텐데 시작 프로그램의 목록은 다음의 방법들로 삭제가 가능하다.
윈도우11 시작 프로그램 목록 삭제 방법 2가지
– PC 최적화 프로그램으로 삭제.
PC 최적화 프로그램에는 시작 프로그램의 목록을 관리하는 메뉴가 있는데 해당 메뉴에서는 시작 프로그램 목록의 삭제도 가능하다.
관련 프로그램으로는 고클린과 CCleaner 등이 있는데 둘 다 무료 버전이 있기 때문에 사용하기 편한 프로그램을 설치하여 사용하면 된다.
– 레지스트리에서 삭제.
프로그램을 사용하기 싫다면 레지스트리에서 삭제하는 방법도 있다.
다만 레지스트리에 시작 프로그램이 등록되는 경로는 다양하기 때문에 아래의 경로를 모두 확인하면서 시작 프로그램 목록을 찾아 삭제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다.
(아래의 경로에서도 찾지 못하거나 레지스트리에 대해서 잘 모르겠다면 그냥 최적화 프로그램에서 삭제하는 것을 추천한다)
컴퓨터\HKEY_LOCAL_MACHINE\Software\Microsoft\Windows\CurrentVersion\Run
컴퓨터\HKEY_CURRENT_USER\Software\Microsoft\Windows\CurrentVersion\Run
컴퓨터\HKEY_LOCAL_MACHINE\SOFTWARE\WOW6432Node\Microsoft\Windows\CurrentVersion\Run
그 외 내용
프로그램을 삭제했음에도 시작 프로그램 목록에 남아 있다면 위 방법으로 목록에서 삭제하면 된다.
하지만 삭제한 프로그램이 아니라면 프로그램의 자체 설정에 [윈도우 시작 시 실행] 등과 같이 시작 프로그램과 관련된 설정이 있으니 해당 설정으로 변경하면 된다.
(물론 그냥 위 방법으로 삭제해도 된다)